반응형

[기업분석] 프리엠스 - 이재명 관련주, 한국전자금융 금융자동화기기 관련주

728x90

오늘은 프리엠스 기업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기에 참고만을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개요

프리엠스의 설립연도는 1989년이며 건설장비용 전장품과 자동제어기기 제조 및 판매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프리엠스 사업영역은 전장부문과 기계제어 부문으로 구분되며 전장부문은 건설 경기와 밀접한 상관관계를 보이며 특히 토목공사 경기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 지배구조 현황

 

최대주주는 프리엠스의 회장인 주도식 님이 약 3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프리엠스의 대표이사인 박흥식 님이 약 1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률, ROE 현황

▶영업이익률이란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ROE(Return On Equity)란 자기자본이익률을 뜻하며, 기업이 자금을 투자해 한 해 동안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영업이익률과 ROE 모두 미세하지만 하락 곡선을 타고 있습니다. 조금 더 지켜봐야할 듯합니다.

 

  • 현금흐름 현황

 

현금흐름을 살펴보면 투자활동현금흐름은 2019년에 비해 2020년은 꽤 많이 상승했지만 영업활동현금흐름과 재무활동현금흐름 상황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 밸류에이션 상태

EPS이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당순이익을 뜻합니다. 주당순이익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경영실적이 양호하다는 뜻이며 배당 여력도 많으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PER이란 주가수익비율을 뜻하며 특정 주식의 주당시가를 주당이익으로 나눈 수치입니다. 즉,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나타냅니다. 그렇기에 PER은 회사의 주식가치가 고평가 되었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유용한 잣대입니다.

 

PBR이란 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 값을 뜻하며 배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성장력, 수익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과 주가를 평가하는 지표인 반면 PBR은 기업의 재무상태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PER은 동일업종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이지만 PBR은 동일업종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렇게 프리엠스 기업분석을 마쳤습니다.

 

프리엠스는 주도식 회장이 이재명 경기지사와 같은 중앙대학교 출신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묶이고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