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기차 관련주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728x90

전기차 관련주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8월 19일 오전 9시 16분에 작성된 글로 보신 시점에 따라 시장 상황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한솔케미칼

출처 : 네이버 금융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기차 관련주는 한솔케미칼입니다. 위 차트는 주봉 차트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꾸준히 상승하고 있고 올 하반기부터 전기차 배터리 신소재를 통한 시장 진입이 성공적일 것으로 예측되어 3월을 기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신소재 라인업이 확대될 계획이라 하니 내년 주가도 기대해볼 만하겠습니다.

 

 

 

2. 천보

출처 : 네이버 금융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기차 관련주는 천보입니다. 천보는 화학 물질 및 제품 제조업체로 디스플레이 소재, 반도체 공정소재, 2차 전지 소재, 의약품 중간체 및 정밀화학의 사업분야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3월 기준으로 꾸준히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월 대비 약 4배 정도 상승한 모습이네요. 천보가 최근 대규모 생산능력 증설을 공시하면서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 일진머티리얼즈

출처 : 네이버 금융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기차 관련주는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스마트폰과 텔레비전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 2차 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 역시 3월을 기점으로 2배 이상 주가가 오른 모습이네요. 국내 2차 전지 업체와 전기차 시장 노출도가 높고 해외 공장 거점을 확대 중이라 합니다. 이에 따라 2차전지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가능하며 하반기를 기점으로 말레이시아 전지박 생산 공장 증설 효과를 본격화하고 유럽 전지박 절단 공장 가동으로 유럽 시장 개척도 예상된다고 하네요.

 

 

4. 피앤이솔루션

출처 : 네이버 금융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기차 관련주는 피앤이솔루션입니다. 피앤이솔루션은 2차 전지 후공정 및 연구개발용 장비, 발전소 및 산업용 전원공급 장치, 유도무기 구동장치 및 제어시스템 등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전방설비의 투자확대로 수주가 증가하면서 3분기부터 실적이 회복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중국 수주 증가에 따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도 규모의 경제 효과로 상승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3월 기점으로 쭉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나 좀더 지켜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에코프로비엠

출처 : 네이버 금융

 

다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기차 관련주는 에코프로비엠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주식회사 에코프로의 2차전지 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시가총액이 3조가 넘고 코스닥 6위입니다. 

작년 10월 44,550원의 주가를 기점으로 현재 주가는 거의 3배 이상 오른 모습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의 2분기 실적은 당사의 전망치보다 높게 나왔다고 하네요.

 

 

EV용 양극재 매출이 1분기 28%에서 2분기에 41%로 주요 고객사 매출 증가의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매출 구조가 본격적으로 전기차 벨류체인으로 전환을 시작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6. 두산솔루스

출처 : 네이버 금융

 

여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기차 관련주는 두산솔루스입니다. 스마트폰 올레드 패널과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등에 사용되는 전자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올 하반기부터 유럽 헝가리 공장에 배터리용 소재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재 유럽의 전기차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엔 이미 국내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이 진출해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역시나 3월 기점으로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