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5G 관련주 종목 분석

728x90

5G 관련주에 대해

종목 분석해보겠습니다.

 

 

(2020년 8월 19일 오후 1시 40분에 작성된 글로 보신 시점에 따라 시장 상황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오이솔루션

 

출처 : 네이버 금융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오이솔루션입니다.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와 판매업에 종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 광트랜시버 1위 업체인 오이솔루션이 올해 상반기 기대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5G의 낮은 보급률에 코로나 19 여파가 더해졌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오이솔루션은 와이어리스, 데이콤, FTTH 등 3개 전방시장에서 매출을 내고 있고 3월 기점으로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니 아직 상황은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2. RFHIC

출처 : 네이버 금융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RFHIC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유일하게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RFHIC의 전력증폭기 기술은 무선통신장비의 사양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서 인공위성이나 기상, 방위산업용 레이더 등 활용범위가 넓습니다.

 

 

안타깝게도 올해 2분기 잠정 영업손실이 26억 73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로 전환했다고 7월 22일에 공시했습니다. 현재 주가만 봐도 하향세라 지금은 투자하기에 적절하지 않아 보입니다.

 

 

 

3. 이노와이어리스

출처 : 네이버 금융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이노와이어리스입니다. 유무선 자동측정 및 제어 시스템 개발 및 제조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일부 이동통신사는 5G 망의 구축을 미루려는 움직임을 보이지만 이노와이어리스의 실적은 상승세입니다. 올 1분기 매출은 27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 증가했습니다. 

주가에서 급격한 상승세를 띄지는 않지만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니 전망은 좋은 편으로 보입니다.

 

 

4. 케이엠더블유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케이엠더블유입니다. 무선통신장비 전문 제조 기업입니다. 동사 및 종속회사는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를 생산, 판매하는 RF사업과 스포츠조명, 실외조명, 실내조명 등을 생산, 판매하는 LED사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동일업종 중에 현재가가 가장 높은 종목입니다. 시가총액도 2조가 넘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나 영업활동 현금흐름 상태가 좋지 않아 투자하기엔 좀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