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차전지 관련주 종목 분석

728x90

2차 전지 관련주에 대해

종목 분석해보겠습니다.

 



(2020년 8월 23일에 작성된 글로 보신 시점에 따라 시장 상황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LG화학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LG화학입니다. LG화학은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 및 유리기판 및 접착제 사업을 포함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은 2차전지 대장주입니다. 유럽 배터리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은 우리나라보다 환경에 대한 정책이 엄격해 앞으로 전기차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가는 최근 들어 급격한 상승을 했었네요. 

 

 

 

2. 삼성SDI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삼성SDI입니다. 삼성그룹 계열사로 2차 전지 및 전자재료 제조업체입니다.

LG화학과 마찬가지로 2차전지 대장주입니다. 삼성SDI는 2차 전지의 차세대 기술인 전고체 전지를 개발 중이며 2027년까지 상용화를 예고한 상태라고 합니다. 전고체 배터리는 리튬이온에 비해 수명과 안정성이 크게 높아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에코프로비엠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에코프로비엠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소재 분야 국내 1위인 기업입니다. 설립 3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고용량 양극 소재 시장 선도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한 차세대 양극 소재의 상용화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무정전전원장치 등 미래 산업에 필수적인 리튬이온 이차전지의 성장성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4. 일진머티리얼즈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국내 배터리 기술력이 가장 뛰어난 LG화학과 삼성SDI를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어 향후 많은 수혜를 기대할 만한 기업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의 주요 사업인 일렉포일은 현재 가장 효율적인 배터리라고 주목되는 하이니켈계 2차 전지의 음극집 전체용으로 사용되고 있고 핸드폰과 노트북 등 각종 IT기기의 PCB 회로 기판에서도 사용되는 필수 핵심 소재입니다. 현재 주가는 최근 상승 이후에 많이 하락한 모습이지만 장기투자를 생각하신다면 기대해볼 만한 종목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