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_선물주는산타 / 124배의 수익을 올린 투자고수가 되는 방법은? /주식사는법 , 주식투자하는법

728x90

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직접 구매한 ebook 캡쳐본

<저자 소개>

 

선물주는산타

 

저자는 8천만 원의 종잣돈으로 8년 만에 100억 원의 자산을 이뤘다. 열다섯 살부터 주식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했고 스무 살 이후에 생긴 수입은 모두 주식에 투자했다. 저자 또한 다른 개인투자자들과 다를 것 없이 여러 차례의 실패와 시행착오를 겪었다. 저자는 자신의 문제점을 찾다가 종목 선정 방법과 마음가짐이 주식투자의 성패를 결정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후 저자는 빠른 속도로 자신을 불릴 수 있었다.

 


<주식사는 법, 주식 투자하는 법>

 

저자가 이 책에서 강조하는 건, 

 

1. 투자를 신중하게 하라.

2. 미래에 확실하게 성장할 산업에 속한 회사에 투자하라.

3. 영업현금흐름 상태가 좋은 회사에 투자하라.

4. 단기투자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이렇게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1. 투자를 신중하게 하라.

 

주식투자는 부동산 투자에 비해 접근성이 좋으니 누구나 쉽게 매수, 매도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하는 종목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 못하는데 주변 사람들의 추천으로 쉽게 매수하는 경우가 잦다. 그렇게 해서는 절대 투자에 성공할 수 없다. 저자는 평생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스무 번이라면 그렇게 쉽게 투자할 것이냐고 질문하면서 자신의 투자에 가족의 생사가 걸려 있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신중한 투자를 하라고 권고한다.

 

 

2. 미래에 확실하게 성장할 산업에 속한 회사에 투자하라.

 

저자는 회사에 대해 자세히 아는 것보다도 회사가 속한 산업이 미래에 성장 가능성이 확실한 회사여야 한다고 무엇보다 강조한다. 이건 경제신문을 꾸준히 보다 보면 자연스레 알게 될 것이고 그 분야에 관심을 가지면 더욱 눈에 들어올 것이라고 한다. 저자가 책에서 강조하는 산업은 자율주행이라고 한다. 과거에 저자는 5G 산업에 속해있는 종목에 투자했었다고 한다.

 

 

3. 영업현금흐름 상태가 좋은 회사에 투자하라.

 

저자는 위의 과정을 모두 강조한 후에 재무제표에서 순이익이 아닌 영업현금흐름을 보라고 강조한다. 상장한 회사 중에는 순이익이 많이 난다고 발표하지만 현금흐름표를 보면 엉망인 경우가 상당히 많고 이는 늘 주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4. 단기투자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저자 역시 과거에 단기투자로 수익을 얻었지만 큰 금액은 아니었고 투자 횟수가 늘어날수록 수수료 때문에 큰 수익을 얻지 못했다고 한다. 또한 저자는 자신의 수익률이 높은 이유 중 하나로 기다릴 줄 아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직장인이라면 더더욱 장기투자를 권하고 있다. 

 

 


주식투자 관련 책 중에 겉도는 내용만을 담고 구체적인 투자방법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는 책들이 굉장히 많은데 이 책은 초보 투자자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 만한 내용만을 담고 있다. 초반부엔 투자할 때의 마인드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해 조금 지루했지만 그 역시도 초보 투자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보인다. 다른 어떤 주식투자 관련 책보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