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율주행 관련주 종목 분석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라닉스, 모트렉스, LG이노텍)

728x90

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종목 분석해보겠습니다.

 



(2020년 8월 24일 오후 3시 50분에 작성된 글로 보신 시점에 따라 시장 상황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출처 : 네이버 금융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모바일어플라이언스입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2004년 4월 19일에 설립되었고 자동차 자율주행, 스마트카 제품 및 솔루션 연구 개발, 제품 생산 전문업체입니다. 딥러닝,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연동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주고객사는 현대모비스, BMW, 아우디, 벤츠 등 세계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자율주행 관련주 중에선 많은 수혜를 기대해볼 만합니다. 현재 주가 상태를 봤을 땐 지금은 투자 적정시기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120일선 밑으로 하향했고 오늘은 약간의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장기투자를 생각했을 땐 유망한 산업에 종사한 기업이지만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2. 라닉스

출처 : 네이버 금융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라닉스입니다. 라닉스는 2003년 9월 26일에 설립되었고 자동차와 사물인터넷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산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입니다. 

지능형 교통시스템 기술 SDRC(단거리 전용통신) 솔루션과 협력할 수 있는 자율주행차 핵심기술인 V2X 통신 통합 솔루션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발에 성공했고 현재는 해외로 수출할 계획을 모색 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모트렉스

출처 : 네이버 금융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모트렉스입니다. 모트렉스는 2001년 9월 26일에 설립되었고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주로 신흥국에 수출되는 현대차, 기아차 제품에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엔 전장 IT 사업쪽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LG이노텍

출처 : 네이버 금융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LG이노텍입니다. LG이노텍은 1976년 2월 24일에 설립되었고 전기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가 주요사업이며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자동차, 사물인터넷 등의 4차 산업과 연결되는 분야의 소재와 전기전자 부품 쪽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자율주행차에 사용되는 5G 퀄컴칩 기반 자동차용 통신모듈을 세계 최초로 개발 성공하면서 자율주행 대장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중에서는 가장 전망이 밝은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