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자결제 관련주 종목 분석 (KG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 다날, KG모빌리언스)

728x90

전자결제 관련주에 대해

종목 분석해보겠습니다.

 



(2020년 8월 25일 오후 6시에 작성된 글로 보신 시점에 따라 시장 상황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KG이니시스

출처 : 네이버  금융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KG이니시스입니다. KG 이니시스는 1998년 11월 3일 설립되었고 전자지불결제대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오프라인 결합 서비스가 확산됨에 따라서 QR코드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수익성이 좋은 중소형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고 제약업종 쪽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해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NHN한국사이버결제

출처 : 네이버  금융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NHN한국사이버결제입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1994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고 전자결제 전문업체입니다. 또한 카드 VAN, 에스크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를 제공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선방한 기업이며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9.3% 상승했다고 합니다. 

 

 

 

3.다날

출처 : 네이버  금융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다날입니다. 다날은 1997년 7월 4일에 설립되었고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티머니 교통카드, 휴대폰 본인 확인, 삼성페이 등 핀테크 솔루션 기업입니다. 최근 다날은 사업다각화를 위해서 렌탈 플랫폼인 플렉스페이 지분을 취득하고 경영권을 확보했습니다.

현재 다날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PG 부문에서 실적 개선을 이루었고 다날페이 신용카드 PG사업 부문도 대형 가맹점과의 전략적인 제휴로 매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최근 뉴스에 다날이 온라인 쇼핑과 배달 서비스 결제액 증가에 따라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안정적인 매출 상승이 있었다고 합니다.

 

 

4. KG모빌리언스

출처 : 네이버  금융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KG모빌리언스입니다. KG모빌리언스는 2000년 3월 17일에 설립되었고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휴대폰, 유선 라인을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는 전자지불결제(PG) 업체입니다. 올해 7월에 온라인 전용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한 히든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히든카드는 신용카드와 동일한 실물 카드로 전국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히든카드로 결제 시 고객의 휴대폰 결제 금액이 차감되어 자동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KG모빌리언스는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고 8월 4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