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728x90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로또 구매 많이 하시나요? 저는 자주 하진 않지만 주기적으로 사는 거 같아요 ㅎㅎ 아직까지 큰 금액이 당첨된 적은 없지만 그래도 1등 당첨되었을 때의 상상은 누구나 할 수 있잖아요. 그리고 혹시라도 당첨됐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면 그것 또한 문제니까요!

 

 

 

 

★로또는 당첨된 등수에 따라 지급받는 방법이 다릅니다. 

 

 

▶4등과 5등

 

4등은 5만 원, 5등은 5천 원. 로또 판매점에 가서 당첨 복권을 주면 당첨금을 세금 없이 지급합니다. 5등 당첨금은 보통 당첨금을 수령하기보단 다시 로또복권을 재구매합니다.

 

 

▶2등과 3등

 

3등부터는 당첨된 복권 외에 신분증을 챙겨야 합니다. 2등과 3등 당첨자는 당첨금액이 높기 때문에 로또 판매점이 아닌 동네 농협은행으로 가셔서 본인 확인 후에 당첨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1등

 

로또 1등 당첨금 수령 장소는 농협은행 본점입니다. 2,3등과 같이 신분증과 당첨된 복권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서대문역의 5,6번 출구에 있는 NH농협은행 본점 영업부로 가야 합니다.

 


★ 로또 당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흥분된 마음으로 운전을 하게 되면 사고가 날 우려가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NH농협은 평일 근무를 하기 때문에 주말에 당첨금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월요일에는 로또 당첨자들이 몰려들어 대기가 길어질 수 있으니 월요일이 아닌 다른 요일을 추천드립니다.

 

농협 본점에 도착하여 1층 로비의 안내데스크에 당첨금 수령을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령 전에 알아두어야 할 점은 로또는 제세공과금이 있으므로 당첨금과 실수령액의 차이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첨금 수령 이후에 복권사업 팀에서 투자 관련 설명이나 자금 운용 상담을 진행하는데요.. 권유하는 상품에 꼭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 당첨금 수령 시 NH농협 계좌가 아닌 타 은행 계좌로 이체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타 은행으로 거액의 돈이 이동하면 은행사에서도 로또 당첨 사실을 알게 되기 때문에 상품 권유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 당첨금의 세금은 3억 이하는 22%의 세금을 납부해야 하고 3억 초과일 경우엔 33%의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