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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플레이디 - 국내 기업의 해외 온라인마케팅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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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플레이디 기업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기에 참고만을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개요

플레이디의 설립연도는 2010년이며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 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 지배구조 현황

 

최대주주는 나스미디어로 약 4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뒤로는 케이티가 약 2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디는 케이티 계열사입니다.

 

  • 영업이익률, ROE 현황

▶영업이익률이란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ROE(Return On Equity)란 자기자본이익률을 뜻하며, 기업이 자금을 투자해 한 해 동안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영업이익률은 2019년에 비해 2020년은 크게 하락한 모습입니다. 순이익률과 ROE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현금흐름 현황

 

영업활동현금흐름 상황은 나쁘지 않으나 투자활동현금과 재무활동현금흐름 상황은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 밸류에이션 상태

EPS이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당순이익을 뜻합니다. 주당순이익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경영실적이 양호하다는 뜻이며 배당 여력도 많으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PER이란 주가수익비율을 뜻하며 특정 주식의 주당시가를 주당이익으로 나눈 수치입니다. 즉,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나타냅니다. 그렇기에 PER은 회사의 주식가치가 고평가 되었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유용한 잣대입니다.

 

PBR이란 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 값을 뜻하며 배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성장력, 수익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과 주가를 평가하는 지표인 반면 PBR은 기업의 재무상태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PER은 동일업종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이지만 PBR은 동일업종에 비해 비교적 낮은 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플레이디 기업분석을 마쳤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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