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텔레칩스 주가 전망, 분석

728x90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인 텔레칩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 텔레칩스 기업개요

 

텔레칩스는 1999년 10월 29일에 설립되었고 2004년 12월 10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멀티미디어와 통신 관련 시장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품에 필요한 핵심 칩 및 그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의 개발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시장 확대,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미국,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엔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반도체 개발을 위해 마인드인테크를 100% 출자 설립했습니다.

 

 

출처 : 텔레칩스 분기보고서

주요제품으로는 DMP와 Mobile TV 수신칩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는 5월 6일 오전, 텔레칩스 주가에 갑작스런 급등이 있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텔레칩스가 최근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는 소식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동차용 MCU는 브레이크, 변속기 등 주요 부품에 들어가며 국내 물량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는 품목입니다. 텔레칩스는 자동차용 MCU를 지난달부터 삼성전자의 위탁생산 파운드리를 통해 시범생산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 텔레칩스 주가와 실적

 

텔레칩스 일봉 차트

텔레칩스 일봉 차트입니다. 2월 고점 기준으로 계속적인 하락이 있었는데 오늘 주가는 장초반부터 폭등세를 이어갔고 2만원선을 돌파하면서 상한가를 경신했습니다. 이는 역시 텔레칩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는 소식 때문으로 보입니다.

 

 

텔레칩스 주봉 차트

텔레칩스 주봉 차트입니다. 작년 최저점인 4,540원에 비하면 약 4~5배 상승한 모습입니다. 하단에 있는 텔레칩스 실적을 보면 알겠지만 작년 실적은 적자전환하면서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9년에 비해서도 주가 상황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4분기부터 매출이 회복되었고 계속적인 주가상승이 나타났습니다. 

 

 

 

 

 

텔레칩스 재무제표

텔레칩스는 작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했습니다. 그나마 희망적인 것은 2021년의 예상 실적이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될 전망이라는 것입니다. 

 

 

텔레칩스 재무제표

영업활동현금흐름과 투자활동현금흐름 상황을 통해 작년 한해의 상황이 매우 좋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활동현금흐름은 올해 또한 적자일 전망이기 때문에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부채비율 또한 계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배당금에 관한 사항을 살펴보면 지난 몇년간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해오긴 했지만 배당금이 많거나 배당성향이 높진 않습니다. 하지만 2020년엔 적자전환하면서 배당도 지급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 텔레칩스 정리

지금까지 살펴본 텔레칩스에 대해 정리해보자.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국내 첫 자동차용 MCU 개발

▶작년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지만 2021년은 재기 도전

▶자율주행차 기대주

 

 


※이 포스팅은 개인의 의견일 뿐,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금융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