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러시아 백신 관련주 이트론 주가 차트 전망, 분석

728x90

오늘은 이트론 주가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기에 참고만을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기업개요

 

이트론은 1999년 11월 8일 설립되었고, 2008년 1월 25일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요 사업은 서버, 스토리지 시스템 구축 등 IT 관련 제조, 유통, 가상화솔루션 사업 등이 있습니다.

이트론은 디지털헨지의 인수합병을 통해 서버 시장의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포털, 온라인 게임, 온라인 뱅킹 등 미션크리티컬한 주요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했고, 클라우드컴퓨팅, 슈퍼컴퓨팅 구축 운영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1. 시가총액 : 5,403억 원

2.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157위

3. 52주 최고 / 최저 : 1,320 / 148

4. PER / EPS (2020.12) : -39.62 / -26

5. PBR (2020.12) : 6.74

6. 배당수익률 (2020.12) : -

 


월봉 차트

 

이트론 월봉 차트

이트론 월봉 차트입니다. 2017년에도 계속 하락세를 타면서 2020년 3월 2일 최저점인 106원을 찍고, 2020년 하반기에 놀라운 속도로 상승했습니다. 2021년 2월부터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주가가 작년 최저점인 106원에 비해 거의 10배 이상 상승한 모습입니다. 단기간에 주가가 급격히 상승했기 때문에 불안정한 상태로 보이며 투자에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주봉 차트

 

이트론 주봉 차트

이트론 주봉 차트입니다. 역시나 코로나19 사태로 2020년 3월 최저점을 찍었지만 그전부터 주가는 하락하고 있었고 코로나 19 사태로 회복되지 못한 듯합니다. 그 후엔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2020년 하반기에 골든크로스가 나타나면서 주가가 급상승했고 그 후로는 계속 60일선 위에 안착한 모습입니다. 2021년의 주봉 차트는 주가 등락의 폭이 크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투자에 주의가 필요해 보이며 함부로 추매해선 안 될 듯합니다.

 

 

일봉 차트

 

이트론 일봉 차트

이트론 일봉 차트입니다. 지난 2월 초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고 2월 18일에 장대음봉이 나오면서 다시 하락했습니다. 그 이후로는 계속 주가의 변동이 심했고 3월엔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4월부터 다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증가하면서 러시아백신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이트론이 러시아백신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거래량이 폭발함과 동시에 주가도 급상승한 모습입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이트론 투자자별 매매동향

이렇게 이트론 주가분석을 마쳤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개인의 매수세가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V 관련 뉴스가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의 심리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러시아백신 관련주 모두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기 때문에 한동안은 개인의 매수세가 강할 듯합니다.


이트론은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를 위탁 생산하는 국내 기업 한국코러스에 투자해 러시아백신 관련주로 분류됐습니다. 최근 뉴스만 봐도 러시아백신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그 이유는 정부가 러시아산 코로나 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도입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는 연구기간의 제언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최근 러시아백신 스푸트니크V의 인식이 크게 개선되면서 대다수 국가에서 백신이 승인, 생산,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푸트니크V는 현재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백신입니다.  한편 식약처는 29일 국내 생산업체들이 미국 노바백스,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에 대한 허가 신청 전 사전검토를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스푸트니크V가 도입되고 있지 않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관련 뉴스가 나오는 동안에는 뉴스에 따라 주가 변동이 클 듯합니다. 신중한 판단에 의해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니며 개인의 의견일 뿐입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