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눈물을 머금고 2회차에 승인받음

728x90

 

 

안녕하세요! 로마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벌써 두 달이 되었네요. 두 달 동안 티스토리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것도 많아서 티스토리 이제 막 시작한 분들께 알려드리면 좋을 꿀팁을 포스팅하기 위해 티스토리 꿀팁이라는 카테고리도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 꿀팁의 첫 게시글은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은 방법>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제 게시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포스팅하니 참고 바랍니다. (*제가 승인받기 위해 한 방법이고 정답은 아닙니다.)

 

 

1. 우선 글을 많이 써야 한다.

제가 처음 애드센스 신청할 땐 12개의 글을 올렸어요. 카테고리는 영화 리뷰, 미드 리뷰, 책 리뷰 이렇게 세 가지로 구성했고 미드 리뷰는 2개 정도 썼고요. 영화 리뷰를 10개 쓴 거 같아요. 책 리뷰는 하나도 안 썼고요.

글 12개면 되겠다 싶어서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신청하고 2주째 되는 날에 거절당했어요..ㅠㅠ 메일이 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면 거의 거절당한다고 하더라고요..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알아보니 사유는 콘텐츠 부족..

어차피 글은 계속 쓸 생각이었으니 눈물을 머금고 시간을 갖고 글을 더 쓴 다음에 다시 신청하고자 했죠.

바로 신청하면 거절당할 확률이 높대요.. 

두 번째 애드센스 신청은 18개의 글을 포스팅한 후에 신청했습니다. 그때도 책 리뷰는 안 했네요... 책 리뷰 안 하고 신청할 거였으면 왜 카테고리를 만들었는지... 아무튼 12개나 18개나 별 차이 없는 거 같지만 제가 찾아본 바로는 15개만 돼도 승인받더라고요. 

 

 

2. 게시글 글자 수는 1000자 이상

글을 많이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글자 수가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주는 거 같아요. 저도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해 책도 읽고 유튜브 강의도 보고 블로그도 많이 찾아봤는데 글자 수를 다들 언급하시더라고요. 저는 글을 자주 쓰긴 하지만 길게 써 본 적이 별로 없어서 1000자 이상 쓰는 것도 처음엔 힘들었어요. 그래서 남들은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해 3000자까지도 쓰는 거 같은데 전 1000자 이상 쓰는 것만 지키고 꾸준히 게시글을 올렸어요. 평균적으로 1000자에서 1300자까지 쓴 거 같아요.

이 정도는 여러분도 할 수 있겠죠?

 

 

3. 사진 개수는 1개 이상

사실 사진은 잘 모르겠어요..... 사진 2~3장 정도 올리는 게 좋다고 들었지만 저는 게시글에 사진 1개씩만 올렸어요. 저작권 걸리는 것도 골치 아플 거 같고 그래서.. 그렇게 했는데 승인받은 걸 보면 사진 개수는 중요하지 않은 거 같아요. 

 

 

저는 애드센스 거절당하고 3일 뒤에 다시 신청했어요. 첫 신청은 이미 2주 전이 되었으니 빠르지 않다고 생각했거든요. 지금 생각해보니 패기가 넘쳤네요.. 2회 차는 승인받기까지 4일이 걸렸어요. 일요일 밤 11시 넘어서 메일이 왔더라고요. 깜짝 놀랐어요. 그 시간에 메일이 올 줄이야...

아무튼 인증샷까지 넣어야 되겠죠?

 

 

이렇게 제가 생각하는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을 모두 알려드렸는데요. 이 글을 보신 여러분들도 애드센스 승인받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