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유료스킨으로 변경 후 배너 광고 재설정하기

728x90

 

안녕하세요 로마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유료스킨 변경 후 배너 광고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킨을 변경하고 나면 이것저것 다시 설정해야 될게 많으니 변경 시 이점 꼭 유의하시고 신중히 변경하시기 바랍니다..ㅠㅠ

 

 

 

우선 배너 광고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배너 출력을 클릭해줍니다.

 

 

 

클릭하시면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요! 저는 이미 적용이 되어있어서 클릭이 불가능하지만 배너 출력을 활성화시키지 않으신 분들은 적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블로그관리 - 꾸미기 - 사이드바에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스킨은 JB SKIN 131 이구요.

스킨 적용 방법과 후기는 제 게시글 https://romatic.tistory.com/87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과거에 저장해두었던 사용자 모듈에 있는 플러그인을 원하는 자리에 추가해줍니다. 사이드바가 정말 많아서 어디에 추가해야 될지 모르겠죠? 유료스킨은 참 다행히도 설명서가 정말 잘 나와있습니다. 설명서를 보시고 원하는 자리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JB FACTORY 공식사이트에서 가져온 설명서의 일부입니다. 

 

링크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https://www.jbfactory.net/jb-skin-manual/jb-skin-131-v070-manual#i-12

 

JB SKIN 131 V0.7.0 설명서 – JB FACTORY

스킨 등록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스킨을 등록합니다. (스킨 등록하는 방법) 설정 모바일웹 연결 설정 [꾸미기 – 모바일]에서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한 후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화면 출력 설정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홈 화면 글 수]를 정합니다. 첫화면에 그 개수만큼 글이 표시됩니다. [글 목록 글 수]를 정합니다. 카테고리, 태그 등을 클릭했을 때 그 개수만큼 글이 표시됩니다. [글 목록 형

www.jbfactory.net

 


참 쉬운 방법이지만 번거로워서 유료스킨 변경을 신중히 해야함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요!ㅠㅠ

 

이렇게 티스토리 유료스킨 변경 후 배너 광고 재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