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분석] 한화시스템 - 유상증자, 위성통신과 에어모빌리티 사업 확장

728x90

오늘은 한화시스템 기업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기에 참고만을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개요

한화시스템의 설립연도는 2000년이며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로 군 첨단 장비의 개발을 통해 국산화 및 수출을 하고 있는 회사며 주로 통신전자, 레이다, 광전자 분야에 강점이 많습니다. 

 

 

  • 지배구조 현황

 

최대주주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이며 약 4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뒤로는 에이치솔루션이 약 1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률, ROE 현황

▶영업이익률이란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ROE(Return On Equity)란 자기자본이익률을 뜻하며, 기업이 자금을 투자해 한 해 동안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어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ROE 또한 양호합니다.

 

  • 현금흐름 현황

 

영업활동현금흐름은 2019년에 비해 2020년 크게 하락한 모습이지만 성과를 내고 있긴 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투자활동현금흐름과 재무활동현금흐름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 밸류에이션 상태

EPS이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당순이익을 뜻합니다. 주당순이익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경영실적이 양호하다는 뜻이며 배당 여력도 많으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PER이란 주가수익비율을 뜻하며 특정 주식의 주당시가를 주당이익으로 나눈 수치입니다. 즉,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나타냅니다. 그렇기에 PER은 회사의 주식가치가 고평가 되었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유용한 잣대입니다.

 

PBR이란 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 값을 뜻하며 배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성장력, 수익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과 주가를 평가하는 지표인 반면 PBR은 기업의 재무상태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PER은 동일업종과 비교했을 때 조금 높은 편에 속하고 PBR은 비교적 높습니다.


이렇게 한화시스템 기업분석을 마쳤습니다.

 

출처 - 경향비즈
출처 - 경향비즈

한화시스템이 미래 신사업 투자를 위해 진행하는 1조 2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모회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에이치솔루션이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유상증자는 보통주 7868만 9000주를 새로 발행해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정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4월 22일이며 구주주 청약예정일은 6월 3~4일입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