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업분석] 키다리스튜디오 - 웹툰 관련주, 프랑스 자회사 델리툰 연매출 100억 돌파

728x90

오늘은 키다리스튜디오 기업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기에 참고만을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기업개요

키다리스튜디오의 설립연도는 1987년이며 현재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목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 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웹툰 사업부문, 웹소설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지배구조 현황

 

최대주주는 다우데이타로 약 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우데이타는 지배회사로 프로그램미디어 제조, 컴퓨터 조직 및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 정보처리 관련 교육 및 자문, 전자기기 조립, 판매 및 용역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률, ROE 현황

▶영업이익률이란 매출액에 대한 영업이익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ROE(Return On Equity)란 자기자본이익률을 뜻하며, 기업이 자금을 투자해 한 해 동안 얼마만큼의 이익을 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영업이익률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매우 좋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ROE나 순이익률은 조금 더 지켜봐야할 듯합니다.

 

  • 현금흐름 현황

 

영업활동현금흐름은 상승하고 있어 양호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투자활동현금흐름은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재무활동현금흐름은 지난해 큰 폭으로 하락했기에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 밸류에이션 상태

EPS이란 기업이 벌어들인 순이익을 그 기업이 발행한 총 주식수로 나눈 값으로 주당순이익을 뜻합니다. 주당순이익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경영실적이 양호하다는 뜻이며 배당 여력도 많으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PER이란 주가수익비율을 뜻하며 특정 주식의 주당시가를 주당이익으로 나눈 수치입니다. 즉, 주가가 1주당 수익의 몇 배가 되는가를 나타냅니다. 그렇기에 PER은 회사의 주식가치가 고평가 되었는지를 가늠할 수 있는 유용한 잣대입니다.

 

PBR이란 주가를 주당순자산가치로 나눈 값을 뜻하며 배수가 낮을수록 기업의 성장력, 수익력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과 주가를 평가하는 지표인 반면 PBR은 기업의 재무상태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PER은 동일업종에 비해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PBR도 동일업종에 비해 높습니다.


이렇게 키다리스튜디오 기업분석을 마쳤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사업보고서를 통해 자회사 델리툰SAS가 지난해 100억원을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델리툰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한국형 웹툰 타입의 플랫폼으로, 주로 한국웹툰을 프랑스어로 번역해 서비스 중입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지난 2019년 프랑스 웹툰 플랫폼인 델리툰을 인수했으며, 이후 국내 웹툰 콘텐츠를 발판으로 현지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