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급제폰 단점 / 장점 체크하세요!

728x90

 

안녕하세요 로마입니다. 오늘은 자급제폰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가격이 비싸기도 하지만 최신 스마트폰은 5G요금제 때문에 더더욱 자급제폰에 관심이 많이 가는 거 같아요. 저는 아직 자급제폰을 사용하진 않지만 다음 스마트폰을 구매하게 된다면 자급제폰을 이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G 요금제가 정말 비싸니까요..!

 

 

자급제폰이 뭘까요?

자급제폰은 통신사 관계없이 기기를 따로 구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급제폰은 핸드폰 대리점이 아닌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이마트, 쿠팡 같은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쉽게 구매 가능합니다. 또한 해외직구나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니, 좀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참 다양합니다. 그렇다고 아무데서나 막 사면 안 되니까 믿을만한 곳에서 구매하세요.

 

 

출처 - 이데일리

첫 번째로, 자급제폰 장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알뜰요금제의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G 요금제가 정말 무시무시한 가격인데요..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면 최대 40~50% 정도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리점에서 구매하면 무조건 5G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지만 자급제폰의 경우, 4g요금제나 LTE요금제 사용 가능합니다.

 

 

2. 약정기간, 부가서비스 등 의무적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24개월 약정, 36개월 약정.. 이런거때문에 최신폰 사고 싶을 때 묶여있을 필요 없다는 얘기죠. 이점은 정말 장점인 거 같아요!

 

 

3. 통신사의 필수앱이 깔려있지 않습니다.

처음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통신사 필수앱들이 정말 많습니다. 잘 안쓰는 앱들도 너무 많은데 지우면 안될까봐 쉽게 지우지도 못하죠..ㅠㅠ자급제폰은 통신사를 통해 구입한 것이 아니어서 통신사의 앱이 깔려있지 않습니다.

 

 

출처 - 티몬

 

두 번째로,

자급제폰의 단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기기값을 한번에 내는 부담이 있습니다.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면, 24~30개월로 단말기값을 나누어 요금과 같이 지불하지만 자급제폰의 경우는 기기값을 한번에 내거나 신용카드 할부를 통해 지불할 수 있습니다. 

 

2.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없고 선택 약정 할인이 불가능합니다.

이점은 알뜰요금제와 맞바꿀 수밖에 없는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애초에 공시지원금이 적어 단점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갤럭시의 경우에는 이점이 큰 단점일 거 같네요.

 

 

3. 셀프개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급제폰의 경우, 대리점에서 구매할 때와는 다르게 유심도 직접 구입하고, 셀프로 개통해야 합니다. 하지만 원래 사용하고 있던 유심을

바꾸는 것이라면 큰 어려움은 없을 듯합니다.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원하는 통신망 선택해 홈페이지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으니 너무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4. 보험가입이 까다롭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보험을 가입하려면 대리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이점 때문에 자급제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입하기 전에 미리 숙지하시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보험 가입하시는 걸 권합니다. 보험 가입시 신분증과 구매영수증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급제폰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