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날짜 숨기기 (발행일 숨기기)

728x90

티스토리를 운영할 때 보통은 스킨에 게시글이 올라온 날짜가 나옵니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는 이 날짜를 숨기고 싶어하는 분들도 있을 거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날짜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날짜 숨기기

 

티스토리 메뉴에서 꾸미기-스킨 편집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날짜 숨기기

 

우측 상단의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날짜 숨기기

 

마우스 커서를 html 창에 두고 ctrl 과 f 를 동시에 누르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티스토리 날짜 숨기기

마우스커서를 html 창에 두지 않을 경우에는 이런 창이 뜹니다. 이 경우에는 검색창을 닫고 html창에 커서를 두고 다시 ctrl과 f를 누르면 됩니다.

 

티스토리 날짜 숨기기

 

여기가 가장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는 유료스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기본스킨을 사용하는 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검색창에 date라고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date와 검색결과가 일치하는 부분에는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니 스크롤을 내려서 여러개의 date 관련 코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date라고 검색했을 때 <span class= 뒤에 date가 나오거나 <li class= 뒤에 date가 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앞뒤로 <!-- 와 -->를 써줍니다. 이렇게 하면 주석처리가 됩니다.

 

상단의 이미지를 통해 설명드리면 <!--<span ... >..</span>--> 이렇게 하면 됩니다.

 

 

전부 다 수정했으면 적용을 하고 다시 티스토리 창을 켜보면 날짜가 사라져있습니다. 안되면 date 관련 코드 중에 빠진 부분이 있을 겁니다. 그것들을 전부 주석 처리하고 확인해보면 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시 날짜가 나오게 하고 싶으면 스킨 편집 검색창에서 <!--를 검색하고 나온 결과에서 date가 들어있는 태그의 앞뒤 <!-- 와 -->를 지워주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