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체연료 관련주 종목 분석 (비츠로테크, 미코, STX중공업, 쎄트렉아이, 한양이엔지)

728x90

고체연료 관련주에 대해

종목 분석해보겠습니다.

 



(2020년 8월 28일 오후 9시 20분에 작성된 글로 보신 시점에 따라 시장 상황과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비츠로테크

출처 : 네이버 금융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비츠로테크입니다. 비츠로테크는 1968년 1월 28일에 설립되었고 전기차단기, 전기 개폐기 등 전력 기기를 주로 생산하는 제조업체입니다. 2016년 9월 우주항공, 플라즈마, 물리가속기 등 특수사업부를 분할하려 신설회사로 (주)비츠로넥스텍을 설립했습니다. 비츠로넥스텍은 국내 최초로 액체로켓 연소기 개발과 제작에 성공했고, 이를 바탕으로 십여 년간 국내 액체로켓 개발과 제작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미코

출처 : 네이버 금융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미코입니다. 미코는 1999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고 종속회사 8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는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습니다. 미코는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기술과 관련하여 소재와 시스템까지의 자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고 울산과학기술원에 고체산화물 연료전지를 설치했습니다.

 

 

 

3. STX중공업

출처 : 네이버 금융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STX중공업입니다. STX중공업은 2001년 6월 15일에 설립되었고 대형선박 또는 특수선에 장착되는 선박용 디젤엔진과 발전설비 등 엔진기자재 사업이 주요 사업입니다. 올해 6월, 한국세라믹기술원과 STX중공업은 STX중공업 창원 본사에서 차세대 SOFC(고체산화물연료전지)의 핵심소재 부품의 국산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4. 쎄트렉아이

출처 : 네이버 금융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쎄트렉아이입니다. 쎄트렉아이는 1999년 12월 29일에 설립되었고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로 지구관측용 위성과 방위사업용 위성을 공급하고 소형위성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와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5. 한양이엔지

출처 : 네이버 금융

다섯 번째로 소개해드릴 종목은 한양이엔지입니다. 한양이엔지는 1982년 10월 1일에 설립되었고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 특수 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양이엔지는 우주항공 관련 특수 설비 분야에서 고유의 기술 기반으로 사업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