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 (Enola Holmes, 2020) 리뷰

728x90

영화 <에놀라 홈즈> 리뷰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 포스터

 

넷플릭스 영화

<에놀라 홈즈>

Enola Holmes

 

모험, 범죄, 드라마┃영국┃123분┃2020

 

평점 ★★★

 


줄거리

 

 

출처 : 넷플릭스

 

에놀라 홈즈는 홈즈 가문의 막내딸이다. 그녀가 어렸을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두 오빠들도 떠나 어머니 유도리아와 함께 16년을 자라왔다. 하지만 그녀가 열여섯 살이 되자마자 어머니가 사라진다. 어머니를 찾기 위해 오빠인 셜록마이크로포트가 집으로 돌아오지만 그들은 어머니를 찾기보단 그녀를 정숙한 숙녀로 만들기 위해 애쓴다. 

 

 

 

출처 : 넷플릭스

 

에놀라는 어머니가 남겨둔 단서들을 찾아내고 혼자서 어머니를 찾아나서기로 결심한다. 그녀는 셜록의 어릴적 옷을 훔쳐입고 오빠들 몰래 집을 떠난다. 

 

 

 

출처 : 넷플릭스

 

에놀라는 기차에 타서 잠깐 숨을 돌리는데 선반에 있는 큰 가방 안에서 소리가 나더니 그곳에 숨어있던 사람이 나온다. 그녀는 그 사람이 튜크스베리 자작임을 알게 된다. 갈색 모자를 쓴 남자가 그를 헤치려 하자 그녀는 결국 그를 도와 기차에서 같이 도망쳐준다. 

 

 

 

출처 : 넷플릭스

 

에놀라는 튜크스베리와 런던에 간 뒤, 서로 갈 길을 가기로 하고 헤어진다. 그 후, 과거에 어머니의 말씀 중에서 단서를 찾아 라임하우스에 간다. 그곳에서 그녀는 어머니가 여성의 참정권에 관한 일을 하려는 것과 그 일이 꽤나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숙소로 돌아가던 중 튜크스베리를 죽이려던 남자가 그의 행방을 물으러 찾아오고 그와 결투를 벌이다 그녀는 결국 라임하우스의 폭탄을 터뜨려버리고 도망친다.

 

 

 

출처 : 넷플릭스

 

에놀라는 튜크스베리가 큰 위험에 처해있음을 알게 되고 다시 그를 찾는다. 하지만 그들은 마이크로포트가 고용한 레스트레이드 경위에게 잡힌다. 가까스로 튜크스베리는 도망치고 에놀라는 다시 오빠들에게 돌아가게 된다. 결국 그녀는 마이크로포트가 원하는 대로 해리슨 선생님의 기숙학교에서 신부수업을 받게 된다. 그녀는 어머니를 찾을 수 있을까.

 


셜록 홈즈 역을 맡은 배우가 배네딕트 컴버배치가 아니라서 살짝 아쉬웠다. 하지만 에놀라 홈즈가 주인공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거다. 셜록 홈즈의 개성이 너무 강하면 에놀라 역을 맡은 밀리 바비 브라운이 조금 묻혔을 거 같다. 영화는 아쉽게도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후반부까지 좀 질질 끄는 느낌이었고 에놀라가 관객들한테 말하는 듯한 방식을 너무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좀 지겨웠다. 그래도 후반부에는 갑자기 전개가 빨라져서 볼만하다. 별 기대 없이 킬링타임용으로 보시기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