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빅 아이즈> (Big Eyes, 2014)

728x90

영화 <빅 아이즈> 리뷰

 

<빅 아이즈> 포스터

 

영화

<빅 아이즈>

Big Eyes

 

드라마┃미국┃105분┃12세이상관람가┃2014

 

평점 ★★★

 


줄거리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남편과 이혼하고 딸과 살고 있는 마가렛은 그림을 그리는 화가다.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큰 눈을 가진 아이들을 주로 그린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마가렛은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가구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투잡으로 거리에서 사람들에게 그림을 그려주는 일을 한다. 그녀는 그곳에서 화려한 언변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비싼 가격에 그림을 파는 월터 을 만나게 된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마가렛은 자신의 그림을 높이 평가해주는 월터에게 마음이 간다. 그러던 어느 날, 전남편이 그녀가 싱글맘이란 이유로 딸을 데려가겠다는 우편을 받는다. 그러자 킨은 자신과 결혼해서 딸과 함께 살자고 권한다. 그들은 곧바로 하와이로 가서 결혼생활을 시작한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그림을 팔기 위해 전전긍긍하던 월터는 한 클럽에서 벽을 대여해달라고 부탁하며 그곳에서 그림을 팔기 시작한다. 어떤 여자가 그림에 관심을 보이자 월터는 자신이 화가라며 소개하는데 그녀가 원하는 그림은 마가렛이 그린 그림이다. 그는 사실을 밝히지 않고 자신의 그림이라고 속여 팔며 미술계에서 명성을 얻게 된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빅 아이즈'로 거둔 성공에 점점 집착하는 월터는 딸에게까지 자신이 '빅 아이즈'의 화가 행세를 한다. 마가렛은 월터에게서 자신의 그림을 되찾을 수 있을까.

 


같은 여자로서 보기에 정말 답답한 영화였지만 시대상을 생각해보면 1950년대는 그럴 수밖에 없었다는 게 이해가 된다. 하지만 그때 당시에도 진실은 강력했고 결국 드러난다는 점에서 참 다행이다. 요즘에도 그림 대작에 대한 얘기가 있는데 모든 예술가들이 자신의 솜씨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세상이 오길 바란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