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러브 웨딩 리피트> (Love Wedding Repeat), 2020

728x90

 

넷플릭스 영화 <러브 웨딩 리피트> 

(Love Wedding Repeat)

 

 

로맨틱 코미디┃영국┃100분┃청소년 관람불가┃2020

 

평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러브 웨딩 리피트>는 프랑스의 웨딩 코미디인 <Plan de Table>을 리메이크한 영화라고 한다. 영화 <러브, 로지>에서 '알렉스' 역을, <미 비포 유>에서 남주인공 '윌' 역을 맡은 샘 클라플린이 이 영화의 주인공이다.

 


줄거리

 

 

 

은 여동생 헤일리의 결혼식에서 과거에 잠깐 만났던 헤일리 친구인 디나를 다시 만나게 된다. 당시 서로 어느 정도 호감을 느꼈지만 갑자기 끼어든 친구 때문에 잭이 마음을 고백할 기회를 놓친 후로 3년이 지났다.

 

 

 

한편 헤일리는 과거에 자신을 스토킹한 마크가 초대장 없이 결혼식에 온 걸 알게 되고 기겁한다. 그녀는 잭에게 자신이 갖고 있던 수면제를 마크의 샴페인 잔에 넣어달라고 부탁한다. 잭은 테이블에 착석하기 전 마크의 이름표가 놓인 잔에 수면제를 넣지만 아이들로 인해 이름표가 뒤섞이고 만다. 

 

 

왼쪽부터 채즈, 어맨다, 브라이언, 디나, 잭, 시드니, 마크, 리베카, 헤일리

 

이로 인해 수면제는 잭의 친구인 브라이언이 먹게 되고 브라이언--잭의 전여친인 어맨다-마크-시드니-디나-어맨다의 현남친인 채즈-브라이언을 짝사랑하는 리베카 순으로 원형 테이블에 앉게 된다. 원하는 자리에 앉지 못한 사람들은 상황이 점점 꼬인다.

 

 

 

원래는 마크가 먹었어야 할 수면제를 브라이언이 먹었으니 마크는 헤일리를 찾아간다. 그녀에게 우리는 운명이라며 자신과 함께하자고 한다. 그녀가 원하는 대로 받아주지 않자 마크는 이내 사고를 치고 만다. 헤일리는 파경 위기를 맞고 남편이 될 로베르토는 사고로 다리에서 떨어지게 된다.

 

갑자기 내레이션이 등장한다. "상황이 달랐다면 어땠을까요? 8명이 테이블에 앉을 방법이 수천 가지라고 했는데 기억하나요?" 내레이션이 끝난 뒤 여러 가지 경우의 수에 따른 상황을 빨리 감기로 보여준다.

 

 

 

마침내 잭과 디나가 옆자리에 앉게 된다. 그들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줄거리 요약에는 잭과 디나 커플에 치중해서 썼지만 8명의 등장인물이 각각 개성과 매력이 있어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다. 이 영화는 8명이 한 테이블에 앉는 상황에서 자리배치에 따른 상황 변화를 보여주는데 변수가 하나 있다. 바로 수면제를 탄 샴페인. 그러니 상황의 경우의 수는 더욱 커지지 않을까. 물론 수학적 계산은 하지 않을 거다.

잭과 디나 커플이 잘 될 거 같으면서도 계속 장애물이 생기는 걸 보고 참 안타까웠다. 역시 좋아하는 사람과 이루어지는 것은 모든 게 다 들어맞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의 결말 부분에 브라이언이 잭에게 조언하는 장면이 인상 깊었는데 그 명대사를 소개하겠다.

 

"우리가 자신에게 솔직하면 결국 기회가 와.

인생이란 그 기회를 잡는 거야."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