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폴 프롬 그레이스> (A Fall from Grace, 2020)

728x90

출처 : 네이버 영화

 

영화

<폴 프롬 그레이스>

A Fall from Grace

 

스릴러, 범죄┃미국┃120분┃청소년관람불가┃2020

 

평점 ★★★

 


줄거리

 

출처 : 넷플릭스

 

그레이스 워터스는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되고 그녀 역시 유죄를 주장하기에 변호사 재스민이 형량 합의를 하러 그녀를 찾아간다. 재스민은 그레이스가 유죄를 인정함에도 눈물 흘리는 모습을 보곤 그녀에게 뭔가 사연이 있음을 눈치챈다. 결국 그레이스에게 그 날에 대한 얘기를 듣는다.

 

 

 

출처 : 넷플릭스

 

그레이스는 남편의 외도로 이혼했고, 아들까지 결혼을 하고 외로운 삶을 보내던 중에 친구 세라가 권해준 사진 전시회에 가게 된다. 그곳에서 젊은 사진작가 섀넌 들롱을 알게 되고 그에게 점점 빠져든다. 

 

 

 

출처 : 넷플릭스

 

그레이스는 섀넌과 수차례의 데이트를 이어가다 그의 프러포즈를 받아들이고 결혼한다. 몇 달간의 행복한 생활을 지속하다가 어느 날 문제가 발생한다.

 

 

 

출처 : 넷플릭스

 

그레이스는 일하는 은행에서 돈을 횡령했다는 이유로 해고를 당하게 되고 집 담보로 큰 금액이 대출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이 한 일이 아니기에 범인을 찾으러 다니는데 범인은 바로 남편인 섀넌. 큰 충격을 받은 그레이스는 친구 세라와 변호사를 선임하러 가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아 포기하게 된다.

 

 

 

출처 : 넷플릭스

 

그레이스는 섀넌에게 돈을 다시 돌려달라고 하지만 그는 그녀의 말을 무시한다. 심지어 젊은 여자를 집에 데려오고도 뻔뻔하게 행동한다. 그레이스는 그런 섀넌의 태도에 분노하여 야구 방망이로 그를 때려죽인다. 그를 죽이고 지하실에 넣은 채 차로 멀리 이동한 뒤 친구인 세라에게 자신의 집으로 가서 그의 시신을 처리해주길 부탁한다. 하지만 세라가 집에 갔을 땐 시신이 없었다고 한다.

 

 

 

출처 : 넷플릭스

 

그레이스의 얘기를 들은 재스민은 그녀의 재판에서 변호를 맡기로 한다. 하지만 경험이 거의 없는 재스민은 계속 난관에 부딪힌다. 재판에서 패소하고 그레이스는 유죄판결을 받게 된다. 그레이스가 감옥에 가기 전 세라가 자신의 아들을 달래는 모습을 보는데... 세라의 목에 남편 섀넌의 목걸이가 걸려 있는 것을 발견한다.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넷플릭스 제작 영화치고 너무 재밌게 봤다. 넷플릭스 자체제작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떨어져 있던 차에 끝까지 몰입할 수 있는 영화를 발견하여 평점은 4점을 줬다. 하지만 다른 관객평을 찾아보니 뻔하다는 얘기도 있고.. 혹평이 꽤 많았다. 역시 사람마다 평이 다를 수밖에 없나보다. 그래도 다른 넷플릭스 영화보단 완성도도 높은 편이고 결말도 좋았다. 스릴러 영화 애호가라면 꼭 보시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