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오 마이 파더!> (My God! Father, 2020)

728x90

넷플릭스 영화 <오 마이 파더!> 리뷰

 

<오 마이 파더!> 포스터

 

영화

<오 마이 파더!>

My God! Father

 

액션, 코미디, 판타지┃태국┃104분┃15세이상관람가┃2020

 

평점 ★★★

 


줄거리

 

 

출처 : 오 마이 파더!

 

카레이서인 은 레이싱 경주에서 1등을 차지한다. 그는 수상 인터뷰에서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고 부모님의 응원과 지지 덕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한다.

 

 

출처 : 오 마이 파더!

 

사실 곳은 어머니만 돌아가셨고 아버지는 살아계신다. 곳이 어릴 때 아버지 쁘렘은 감옥살이를 했고 그 사건 때문에 우울증에 걸린 어머니는 자살을 했기 때문에 곳은 아버지에 대한 감정이 매우 좋지 않다. 또한 카레이서가 되는 꿈을 위험하다는 이유로 늘 반대한 것도 한몫한다.

 

 

출처 : 오 마이 파더!

 

경주를 마친 곳은 아버지와 함께 차를 타고 위험한 레이싱을 즐긴다. 그러다가 기차에 부딪혀 사고가 난다. 곧바로 곳은 응급실로 이송되는데 의식을 잃고 만다.

 

 

출처 : 오 마이 파더!

 

곳이 깨어난 곳은 어딘지 모를 거리이다. 그곳에서 과거에 자신을 가르쳐주었던 선생님을 만나는데 그녀는 곳을 전혀 알아보지 못한다. 알고 보니 곳은 자기가 태어나기 일 년 전인 1998년으로 돌아간 것이다. 이게 대체 무슨 일일까? 이 사실을 받아들이기도 전에 주변에서 소매치기를 당하고 곳은 소매치기 범인을 뒤쫓아간다. 그곳에서 자신의 아버지지만 젊은 모습의 쁘렘도 만나게 되는데...

 


중국 영화 <승풍파랑>의 리메이크작이라고 한다. 원작과 얼마나 비슷할지는 모르겠으나 꽤 재밌게 봤다. 장르가 코미디, 액션, 판타지지만 가족의 사랑을 느끼게 해주는 영화다. 젊은 시절의 아버지를 만나 자신이 가졌던 아버지에 대한 편견을 깨버리는.. 어떻게 보면 뻔한 이야기인데 그게 참 감동적이다. 부모님과 사이가 안 좋은 사람이 본다면 더 와 닿을지도 모르겠다. 자식이라면 부모의 과거가 궁금할 수밖에 없지만 현실에서는 절대 확인할 길이 없어 편견과 추측만이 난무할 거다. 이런 영화를 통해 시야가 좀 더 넓어질 수 있다면 좋을 거 같다. 부모가 아닌 타인에 대한 시야까지도.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